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분 짜장요리, 칼국수로 짜장면 만들기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7. 6. 16:50

본문

728x90

주말에는 아워홈 탕수육을 구입을 했어요
이건 다음에 소개해드릴께요-
오늘은 주말에 탕.수.육이랑 같이먹기위해 칼국수로 짜장면 만들기를 했던 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분 짜장요리 준비물
3분짜장 1
칼국수 1인분
양파 1/2
식용유 약간
고춧가루(취향껏)
이렇게 간단하게 짜장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원래는 양파넣을 생각은 없었는데 레시피찾다보니 들어가더라구요
근데 넣으면 뭔가 더 맛있을것같아 추가했어요
다행히 집에 있기도 했구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짜장면 만들기하기전 어떤 면으로 할까 고민했었어요-
처음엔 우동면을 할까했는데 칼.국.수.면이 있어서 혹시 이걸로 해도되나 하고 검색했더니 해보신분이 있더라구요^^
역시 검.색하면 다나와ㅋㅋ
제가 사용한건 생칼국수라고 적혀있더라구요
봉지 뒷면에 삶는 방법도 잘 나와있어요
면은 3덩이가 들어있었는데 1덩이만 꺼내봅니다-

냄비나 깊은 팬에 물을 충분히 넣고 끓기 시작할때 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4-5분정도 끓여줍니다
저는 젓가락으로 슬슬 저어줬어요
그리고 타이머 맞추고ㅋㅋ
전기레인지 화력을 생각해서 5분30초로 맞췄습니다-

그리고 이제 면을 건져줍니다-
채망에 건져서 찬물도 살짝 맛보게했어요
조리법에 그렇게 적혀있더라구요ㅋㅋ
그럼 이제 짜장면 만들기 양념?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궁중팬에 식용유 살짝두르고 썰어놓은 어니언을 볶아줍니다-
근데 이거만 볶아도 맛있는 냄새가 나네요ㅋㅋ
먹고싶은마음은 절제하고 볶아봅니다ㅋㅋ

어느정도 익었을때 짜.장.투.척!
3분 짜장요리답게 넣어줘야지요ㅋㅋ
포장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젓가락을 이용해서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넣어줍니다-
그리고 같이 볶아주면서 3분 짜장요리가 완성되어갑니다
근데 양.파가 들어가니 짜장면 만들기요.리가 더 있어보이긴 하네요

이제 3분 짜장요리의 마지막!
먼저 익혀둔 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요리조리 잘 볶아주면 끝이지요^^

그릇에 덜어서 고추가루도 톡톡 뿌려줍니다
먹어보니 어니언 아삭아삭 씹히는 맛도 괜찮고 맛있네요^^
중국집 맛은 아니지만 3분 짜장요리로 나름 그럴싸합니다ㅋㅋ
면도 잘 고른것같아요!
근데 빨리 분다고하니 금방먹는게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