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채무침 만드는 법, 고기먹을때 딱이지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6. 8. 12:19

본문

728x90






지난번 마트에서 목살살때 파.채도 챙겨주셨어요-
예전엔 이거 받아도 어떻게 해야할지몰라
잘 먹지못했는데 파채무침 만드는 법을 알고나니
쉬워서 항상 하게되네요ㅋㅋ
요즘엔 고기살때 먼저 묻게되는ㅋㅋ





양은 한줌정도 되는것같아요-
이날 좀더 많이주셨다고는 했는데 항상 하던
파채무침 만드는 법으로 해봅니다ㅋㅋ

파.채
간장 3T
설탕 1T
식초 1T
다진마늘 1T
고춧가루 1.5T

이렇게만 있으면 파채무침 만드는 법 끝😎



1. 먼저 파-채를 깨끗하게 씻어요

물로 깨끗하게 씻은후 채반에 넣어서 물기제거를
해줬어요



2. 간장을 넣어줍니다

사실 위에 적힌 분량대로 다 넣으면 되는건데
이렇게 순서를 적으니 좀 민망하네요ㅋㅋ
그래도 사진을 찍었으니 적어봅니다-
순.서상관없이 양념재료 그냥 다 넣으면돼요




3. 식초도 넣어줍니다

저는 집에 있던 사.과.식.초 사용했어요ㅋㅋ
뚜껑을 여니 시큼한 냄새😆




4. 설탕도 넣어줍니다

사진찍느라 통으로 찍었는데 수저에 덜어서 넣었어요-
근데 요즘 쓰고있는 설.탕이 뚜껑캡이 있어서
참 편하네요ㅋㅋ



5. 고추가루도 넣어줍니다

집에 있던건 그리 맵지않아서 1.5 넣었어요-
예전엔 매운거라 1 넣었는데
맵기조절은 취향껏 하시면 될것같아요😊




6. 다진마늘도 넣어줍니다

냉동되어있던걸 잘라서 넣은건데 정확히 1은 아니에요ㅋㅋ사.진보니 0.5정도 되보이네요ㅋㅋ




7. 이제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제 파채무침 만드는 법 끝😎
너무 간단하죠ㅋㅋ
제가 길게 순-서를 써서 그렇지 그냥 다 넣고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ㅋㅋ
이거 있고없고 고/기먹을때 느낌이 다릅니다👍



이날 에어프라이어 목살구이랑 아주 잘먹었어요-
파채무침 만드는 법 아주 쉬워서
같이 먹으니 참 좋네요ㅋㅋ
밖에서 먹는 느낌도 나고-
그래서 저는 자주 해먹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