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슈덮밥 레시피, 남은보쌈요리로 딱이지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6. 11. 12:43

본문

728x90

어제는 시원하게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더 깨끗하고 화창한 날씨네요-
아침부터 좀 덥긴하지만ㅋㅋ
이제 더울날만 남은거겠죠? 어차피 더울꺼라면
더위를 즐겨야겠어요😎
🎵
어제 오이피클과 함께 맛있게 먹었던
차슈덮밥 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차슈덮밥 레시피 재료입니다-
남은보쌈고기(삼겹살로도 많이 하더라구요)
공기밥
양파 1
삶은 계란 1
파.와사비(생략가능 취향껏)

*양념
진간장 5T
물 100ml
설탕 1.5T
맛술 2T
물엿 1T
생강가루 약간 (생강대체가능)

저는 파.와사비는 넣지않았어요

1. 먼저 계란을 삶아서 준비했어요
집에 계.란.찜.기.가 있어서 사용했어요-
지인분이 주셔서 유용하게 쓰고있답니다ㅋㅋ
하나만 넣기 아쉬워서 두개넣고😎
요 찜기도 다음에 소개해볼께요!

2. 분량의 재료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줬어요

양파도 송송 썰어서 준비했어요
지난번에 할땐 생.강을 사서 넣었는데 가루도 있더라구요ㅋㅋ
가.루쓰니깐 편하긴해요👍
수저로 잘 저어주었습니다-
양.파썰고 찍은 사진은 지웠나봐요😮
이럴수가!!
원래 반정도 넣으려고 했었는데 속이 썩어서
도려내고 그냥 1개 다 사용했어요-
근데 많이 넣는거 추천이요ㅋㅋ맛있어요

3. 팬에 고.기랑 양.념을 모두 넣어줬어요
삼겹살로도 차슈덮밥 레시피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ㅋㅋ
근데 남은보쌈요리로도 딱인게 기름이 많지않아
좀더 담백하게 즐길수 있는것같아요-
사실 이거 해먹으려고 보.쌈을 좀 남겼지요ㅋㅋ

4. 끓기 시작할때 양-파를 넣고 졸였어요
어니언의 아삭함도 좋지만 푹 익힌게좋아서
양/념이 잘 들도록 이리저리 뒤집으며 졸였어요-
큰 팬에 했더니 풍성한 느낌은 아니네요ㅋㅋ
은근 양많았는데ㅋㅋ
참 이거 1인분이 아니었어요😆

5. 그릇에 공기밥을 넣어줍니다
이제 다되어가니 밥을 대기해봅니다-
이건 1인분이 아니지ㅋㅋ
하지만 둘이 먹을꺼라 괜찮아아ㅡ🎵

그동안 후라이팬에선 이렇게 익어가고 있었어요
꺄😆 이제 다되었군ㅋㅋ

6. 5번의 밥위에 이제 다 올려주면 차슈덮밥 레시피는 완성!!
생각보다 간단하쥬ㅋㅋ
남은보쌈요리로 이만한게 없습니다😎

차슈덮밥 레시피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어요👍
하지만 나에겐 계-란도 있지ㅋㅋ
삶아둔거 껍질을 까고 반잘라서 준-비시켜두었지요

이렇게 진짜 남은보쌈요리 완-성이 되었어요!
여기에 와.사.비.나 파를 넣어 먹어도 맛있지만
전 이것만 해도 맛있더라구요👍
달걀도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