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이피클 만드는 법, 간단하게 만들자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6. 10. 14:31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한동생이 놀러오기로 해서 차슈덮밥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같이 먹을 오.이.피.클.도
같이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오이피클 만드는 법부터 소개해드릴께요😎




오이피클 만드는 법 재료

오.이 3
물 2컵(종이컵 기준)
설탕 1컵
식초 1컵
소금 2/3T (간장대체 가능)

이렇게 필요합니다-


🎵오이피클 만드는 법 순서🎵

1. 오-이를 굵은 소금으로 박박 씻은후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백,오,이를 샀는데 겉이 오돌도돌 하더라구요-
씻을때 굵은쏠트로 박박 문지르고 씻었어요
그리고 조금 도톰하게 썰어줬어요!



2. 다 썰은 오-이는 통에 넣어줍니다

통은 뜨거운물 넣어도 되는 통으로 해주세요!
뜨거운물 넣어야되니깐요ㅋㅋ
금방 먹을꺼니 열탕소독은 하지않았어요




3. 냄비에 물을 넣고 설탕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종.이.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ㅋㅋ
보글보글-



4. 물이 끓기시작하면 식초를 넣어줍니다

식.초.냄.새.가 참 강해요ㅋㅋ
그래서 컵은 물로 헹구고 정리했어요-





5. 쏠트를 넣고 팔팔 끓이면 오이피클 만드는 법
거의 끝!

진짜 간단합니다ㅋㅋ
이제 붓고 기다리면 진짜 끝이에요😎


6. 뜨거운 그대로 통에 붓고 조금 식힌후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뜨거운 그대로 부어주면 됩니다-
뚜껑을 닫고 조금 식힌후 냉장실고 고고ㅋㅋ
그리고 하루뒤에 꺼내먹으면 돼요👍





전 어제밤에 했는데요
이건 오늘 꺼내본거에요ㅋㅋ
색이 노르스름하게 변했네요😊
하나 먹어보니 아삭아삭 맛있어요!





오늘 점심에 꺼내서 같이 먹었습니다!
진짜 수제느낌 팍팍 나네용😎
동생도 맛있다고 했어요ㅋㅋ
오이피클 만드는 법- 간단하게 완성하고 먹었는데
진짜 할만합니다!
종종 해먹어야겠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