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 총각김치로도 OK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6. 28. 21:21

본문

728x90

어릴땐 김치가 그렇게 싫더니 나이들수록 김치가 좋아집니다
냉장고에 잘익은 총각김치도 있는데 이걸로 오랜만에 한그릇음식으로 볶아볼까-
머리속에 참치만 넣고 볶을까,
예전에 해보았던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 법을 응용할까,
이리저리 머리를 굴려봅니다-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 법 재료소개
총각김치 (원래는 깍.두.기로!) 반공기
공기밥
대파약간
*양념(수저기준)
고추장 0.5
고춧가루 0.5
설탕 0.5
김치(깍,두,기)국물 4
물 2
처음에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다 찍어서 참치가 있네요ㅋㅋ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 순서입니다*
1. 팬에 식용유 넉넉히 붓고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냅니다
항상 냉동실에 준비되어있는 대파-
얼려있던거라 그런지 파바박! 튀어서 놀랐지만
침착하게 불을 줄이고 능숙하게 볶아줍니다ㅋㅋ
근데 요리를 하다보니 파는 꼭들어가는것같습니다

2. 김.치는 가위로 작게작게 준비합니다
저는 크기가 작게 들어가는게 좋아서 작게 했는데 큼직하게 해도 맛있을것같습니다
잘게잘게 준.비해보자!

3. 양념은 위에 적어둔 분량의 재-료들로 만들어줍니다
미리 만들어두면 좀더 여유롭게 할수있어요-
전 파기름내면서 했더니 엄청 바빴답니다ㅋㅋ

4. 파.기.름을 낸 후 김.치를 넣어 볶다가 양.념을 넣고 졸여줍니다
이때 밥을 얼만큼 넣을지 살짝 고민했어요-
준비한거보다 좀더 많이 넣을지 아님 준비한 한공기만 넣을지ㅋㅋ
결국은 한공기만-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거 하나만 넣었습니다

4. 이제 밥을 넣고 볶아줍니다
분명 한.공.기였는데 볶으니 더 많아졌습니다
고루고루 볶아줬어요-
맛보기로 한입 먹어보니 맛있네요👍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으로 잘한것같아요ㅋㅋ

그릇에 덜어 담으면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은
진짜 끝입니다-
볶으니 양이 많아져서 남은건 다시 냉동실행ㅋㅋ
예전엔 깍-두-기로 했던건데 이 레시피 좋네요!
잘 응용해서 먹어야겠어요-
참! 참기름도 뿌려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