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치김밥 만들기, 뭘넣어도 맛있어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6. 21. 00:05

본문

728x90

저는김.밥을 참 좋아하는데요-
사먹는것도 좋고 집에서 만들어먹는것도 좋아요😆
그래서 예전엔 종종 사먹었는데 요즘엔 제가
만들어먹습니다ㅋㅋ

오랜만에 말아봐야겠다 생각했는데
김치김밥 만들기가 떠오르더라구요-
그래서 레시피를 막 찾다가 결국은 내맘대로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보았습니다ㅋㅋ

내맘대로 김치김밥 만들기 재료 (5줄)
김.밥.용.김 5장
김치(길게)
계란 3
슬라이스햄 3 (이거밖에없었음)
크래미 5

맛소금.참기름.통깨 약간 (생략가능)
원래 귀찮아서 계란은 잘 안넣는편인데 이번엔
특별히 준비해보았습니다ㅋㅋ

김치김밥 만들기 순서
1. 계.란은 풀은후 소금간 살짝하고 팬에 부어 익힌다
사실 이렇게 해보는건 처음이에요-
그냥 팬에 붓고 아래부분이 어느정도 익었을때
뒤집개로 뒤집어서 익혔어요!
좀더 맛있게 먹을수있을까하고 간도 했습니다ㅋㅋ


이건 뒤집은 후모습인데요-
잘 익은것같죠?ㅋㅋ
작은 팬이라 좀두툼하게 된것같아요!
음- 이거 잘 되는거보니 왠지 달걀말이도
할수있을것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ㅋㅋ
다음에 해봐야지!!😎

2. 이제 재.료들을 김-밥싸기 좋은 크기로 준비한다
계-란은 조금 식힌후 칼로 쓱싹-
이게 맞나싶지만 뭐 내가 먹을꺼니 내가 먹기좋은
크기로ㅋㅋ

그리고 햄은 반으로 잘라두었어요!
그래서 총 6장- 한줄에 2장씩 넣을꺼라
3줄만 넣어줄계획!
사실 처음엔 김치김밥 만들기 3줄만 생각했는데
하다보니 5줄이 된거ㅋㅋ

그리고 크래미는 껍질을 까두었어요!


3. 양푼에 밥을 넣고 소/금/참/기/름/통/깨
살짝 간을 한다
사실 이거 생략가능합니다ㅋㅋ
저도 예전엔 간 안하고 해서 먹었는데 그래도
맛있어요😆
하지만 간을 해서 만들면 더맛있지😎
밥은 5줄싸게되서 더 리필해옴ㅋㅋ

4. 김 위에 밥을 얇게펴서 올린다
밥이 좀 식은후 말아주는게 울지않고 좋은데
전 그냥뜨거운채로 했어요-
배고파서 참을수가 없었음ㅋㅋ
게다가 밥도 새로한거라 엄청 뜨거워💥

다른분들 보니깐 밥은 맨윗부분 조금 남기고
올리던데 전 그렇게하면 풀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얇게 전체적으로 다올림ㅋㅋ
그래서인지 한줄만 먹어도 배부름ㅋㅋ

5. 그 위에 재-료들을 올리고 말아준다
이건 취향껏 알아서 올리면될것같아요-
저는 김.치는 왠만하면 물기없이 하려고했어요
햄위에 올려줌ㅋㅋ
그리고 계/란 두개씩 올리기도하고😎
비닐장갑끼고 그냥 돌돌말아서 김치김밥 만들기👩‍🍳

드디어 완성!
김이 얇은건지 옆구리터진게 은근많네요ㅋㅋ
3줄 생각했다가 5줄😆
짝꿍이가 보더니 손이 크다며ㅋㅋㅋ

요런 느낌이에요-
못난이같지만 맛만 있으면 전 괜찮습니다ㅋㅋ

김/치넣고 처음만들어본건데 생각보다 맛있네요!
앞으로도 자주 해먹을것같아요👍
그리고 햄은 슬라이스라 그런지 넣어도
안넣어도 별차이는 없는것같습니다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