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림우동 만들기, 우유로 간단하게

+ 요리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0. 6. 18. 16:16

본문

728x90

이번주는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창문만 열고있어도 지내기 편하네요-
이런날씨가 좀더 지속되면 좋겠어요😆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크림우동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검색하다가 쉽게하는 레시피를 찾아서 저번에
해먹었었는데 오늘 또 해서 먹었습니다ㅋㅋ

크.림.스파게티만 생각했었는데 우.동으로
만든것도 맛있더라구요-
이것저것 많은 것을 넣으면 좋겠지만
저혼자 먹는거니 간.단하게 집에 있는걸로
해보았습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재료

우-동-사-리 1
양파 1/2
다진마늘 (원래는 편마늘이에요)
샌드위치햄 (베이컨이나 소세지 대체가능)
슬라이스치즈 1(생략가능)
우유
식용유
소금.후추 약간

지난번에는 비엔나쏘세지넣어서 먹었는데
그것도 맛있더라구요ㅋㅋ
오늘은 집에 햄이 있어서 이걸로-

크림우동 만들기 순서

1. 먼저 양.파.햄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어니언은 오래두어서그런건지 상한부분이 많아서 도려내었더니 1/2도 안되긴하더라구요ㅠㅠ
많이 넣는게 맛있긴한데..오늘은 아쉽지만😭
햄은 다썰고난후 한장씩 떼어두었어요 얇아서ㅋㅋ

2. 궁중팬에 물을 넣고 끓으면 사.리를 넣고 풀어질정도 되면 (1분가량) 건져둡니다

익히는거라 물양은 많지않아도 될것같아요-
저는 중간에 나무젓가락으로 휘익- 면을 풀어보고 풀어질때 건졌어요

 

면은 이렇게 채망에 건져서 잠시 두고
본격적으로 크림우동 만들기 시작ㅋㅋ

3. 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마-늘을 볶아줍니다

집에 통으로 된게 없어서 다진거 썼는데 편으로 썰어서 볶으시면 됩니다ㅋㅋ
근데 다진걸로 해도 괜찮더라구요-

4. 그다음엔 양-파를 넣고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사실 이렇게 볶아만 먹어도 맛있죠ㅋㅋ
하지만 오늘의 목표는 크림우동 만들기😎

5. 이제 하나하나 떼어놓은 햄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벌써 맛있는 냄새가 나서 하나 슬쩍 먹고싶지만
잘 참았어요ㅋㅋ대견하다 나ㅋㅋ

6. 어느정도 익었을때 잠길정도로 우.유를 붓고 팔팔 끓여줍니다 (치-즈도 투척)

사실 치.즈는 안넣어도 되는데 넣으면 더맛있다고
합니다ㅋㅋ
전 요즘 토스트도 해먹고하느라 집에 있어서
한장 넣었어요-
근데 없으면 패쓰가능ㅋㅋ

7. 이제 마지막 단계!
밀크가 끓을때 사.리를 넣고 꾸덕해질때까지 저어주면 끝😎

나무주걱으로 열심히 저어줬어요ㅋㅋ
처음엔 뭔가 찰랑이는 느낌이었는데 점점 졸아서
꾸덕해집니다-

이렇게 찰랑🎵

앗! 세로로 찍혔네요😮
암튼 많이 꾸덕해졌지요ㅋㅋ

싱거울수있으니 간은 소금을 뿌려서 맞춰주세요!
저는 저어주면서 뿌리고 맛보고 했어요ㅋㅋ

드디어 완성된 크/림/우/동🍜
위에 집에 있는 후추도 톡톡-
집에서 해먹는것도 맛있어요ㅋㅋ

오이피클이랑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근데 다먹어서..오늘은 달랑무랑 같이먹었어요ㅋㅋ
한국인은 무엇을 먹든 반찬은 김치아닙니까ㅋㅋ
근데 잘어울림..ㅋㅋ

많이 느끼하지않아서 혼자 다 먹었어요👍
사실 혼자먹기엔 좀 많은 양같았는데
다먹었으니 1인분?ㅋㅋ
짝꿍이도 먹고싶대서 다음번엔 버섯도 넣고 이것저것많이 넣어서 해주기로 했어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