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꼬시 수제강정 만들기

+ 간식레시피

by 따니의 맛있는 이야기 2021. 4. 15. 22:40

본문

728x90

얼마전 오란다알알이를 구입했다-
오꼬시. 오란다. 센베이 과자. 수제강정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는
수제강정 만들기를 하기위해서다^^

수제강정 만들기 준비물🌱

오.란.다.알.알.이 300g정도
버터 30g
올리고당 180g
물 1T
설탕 20g
소금 살짝
호박씨 (생략가능)

수제강정 만들기 시작해보자!
웍에 알/알/이랑 호/박/씨빼고
다 넣고 중간불 고고-

가만히~ 기다리다보면 보글보글 끓어오른다
끓기까지 절대 네버!! 저으면 안된다😎
오-꼬-시는 딱딱하지않고 부드러운게 좋은거라고-
젓지않는게 그 비법이다^^
수제강정 만들기 핵심포인트니 꼭 기억하자😆

보글보글 끓을때 나머지를 다넣고
나무주걱으로 잘 섞어준다
계속 젓다보면 끈끈하게된다
그때까지 오래오래ㅋㅋ 시간이 좀걸리는듯
근데 오늘은 내용물을 많이 넣은것같다ㅠㅠ
(알,알,이를 좀 많이 넣었다🤣)
왜 끈적이지않는거야ㅠㅠ

암튼 끈.끈.함이 느껴질때 쟁반에 쏟아놓고
조금 식힌다ㅋㅋ 조금ㅋㅋ
모양을 잡아줘야하는데 다 굳으면 어렵다

비닐장갑끼고 주먹밥만들듯이
수제강정 만들기 완성!
오늘은 내.용.물이 많아서인지 잘 안뭉쳐지네ㅋㅋ
꼭 굳기전에 열기가 있을때 모양잡아주세요^^

안 붙는 알들은 그냥 먹기로 한다ㅋㅋ
조금 성가시지만 이렇게 먹어도 달고 맛있다👍
내정성이 들어가서 더 맛있는건가ㅋㅋ
암튼 맛있게 먹었다
다음에 또 해먹어야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